[언론보도] 포항시,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재해 구호 전문 인력 양성으로 현장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54명을 대상으로 재해 구호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했다. 사진은 교육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5.05.27.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경북 포항시는 재해 구호 전문 인력 양성으로 현장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54명을 대상으로 재해 구호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했다. 사진은 교육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5.05.27. photo@newsis.com


경북 포항시는 재해 구호 전문 인력을 양성해 현장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한다.

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재난 발생 때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재해 구호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을 했다.

교육은 재해 구호 업무를 맡은 공무원 54명을 대상으로, 여름철 집중 호우와 태풍 등 각종 재난 발생 때 신속한 구호 활동이 가능한 현장 중심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

교육은 재해 구호 전문 기관인 한국방재협회가 맡아 ▲재해 구호 제도 이해 ▲전문 인력 임무와 역할 ▲재난 심리와 트라우마 대응 ▲응급 처치법 등 이론과 실무 중심의 실습 프로그램을 병행해 현장 대응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시는 앞으로도 재난에 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하고, 공공·민간이 협력하는 대응 체계 구축을 힘을 쏟을 계획이다.

편준 시 복지국장은 "재난은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평소 전문 인력의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의 재해 대응 역량을 한층 높이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jw@newsis.com

출처 : 뉴시스(https://www.newsis.com)
기사 원문(링크) : 포항시, 공무원 54명 대상 재해 현장 전문인력 양성 교육 :: 공감언론 뉴시스 ::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